한국국학진흥원 국학자료집 《청송심씨 봉고정사·모산서옥》 출판기념행사가 12월 27일(월) 11시, 모산학술재단 문화예술공간에서 개최되었다. 국학진흥원 연구원들과 재단 관계자, 청송심씨 문중 대표, 초대 내빈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원필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국학자료집 책자 전달식에 이어 국학진흥원 권진호 박사, 문중을 대표하여 심병준(청송심씨 27세 주손胄孫), 재단이사장 홍우흠 박사의 인사가 있었으며 오찬을 함께 하였다.
한국국학진흥원은 2001년부터 문중 등에 소장된 고문서, 고서, 목판 등의 국학자료를 기탁받기 시작하여 2021년 12월 현재, 58만여 점을 보유한 국내 최다 국학자료 소장기관이다. 특히 기탁받은 자료를 목록화하고 과학적인 정리·보존과정을 거쳐 보관하고 있으며 국학자료집을 출판해왔는데, 《청송심씨 봉고정사·모산서옥》 은 75권째가 된다. 한편 지난 10월 20일, 심원필 교수는 국학진흥원을 방문하여 정종섭 원장으로부터 기탁증서를 받고 연구진들과 국학자료집 간행에 대해 협의한 바 있다.
국학자료집의 추가 출판비용과 행사비용 등은 심우정 선생(재단 감사, 청송심씨 26세 주손)이 부담하였으며, 특히 이날 행사에는 성정숙 여사(모산 선생의 생질녀)가 외가의 경사스러운 날이라며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고 찬조하였다.